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돈을 끌어당기는 부자의 심리 시스템 - 머니패턴

안녕/책

by manamana/마나마나 2019. 8. 28. 23:30

본문

이미지는 예스24에서 가져왔다.

 

당신은 가난뱅이 머니패턴인가? 아니면 부자 머니패턴인가?

이 책은 항상 이렇게 묻고 있다.

당신이 왜 돈을 벌 수 없는지 부자는 도대체 돈을 벌지 못하는 자와 무엇이 다른 건지에 대해 이 책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.

어릴적 부터 무의식적으로 심어진 심리패턴 때문이라고.

어릴적부터 자라면서 봐오던 부모님의 모습들이 자연스레 자신에게 학습되고 너무나 자연스럽기 때문에 자신이 그 행동을 반복하고 있는지조차 알아채지 못 한다고 한다.

그렇기 때문에 부자가 되고 싶다면 자신의 무의식이 돈을 어떻게 생각하는지, 부모와의 관계를 통해 어떤 무의식이 자리잡게 되었는지를 파악하라고 말한다. 

또 하나 바로 자신의 성향도 파악하고 무의식에 쌓인 부정적인 감정이 무엇인지도 파악하여 그것을 극복하라고 말한다.

말만 들어선 어려워 보인다.

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실제로 상담도 하고 계시는 것 같았다.

그래서 자신의 성향과 무의식의 감정을 파악할 수 있도록 표를 삽입하였고 각 성향과 무의식의 감정에서 장단점은 무엇이고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해준다.

책은 친절하고 따뜻하게 우리를 안내해준다.

또한 막연한 희망만 안겨주지도 않는다.

심리만 치유됐다고 해서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말도 해준다.

심리가 치유 됐다면 행동을 해야하고 그 행동을 통해 부를 이룰 수 있다고 말이다.

책은 나도 몰랐던 나의 장점들을 설명해준다 ㅎㅎ

장점 못지 않게 단점도 알게 되었다.

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근본적으로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.

몰랐던 나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ㅎㅎ

'안녕 >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상식  (0) 2019.09.07

관련글 더보기